세무 업무

사업장 내 지급명세서 제출 내역 확인 방법

귤더하기귤 2025. 4. 8. 15:30
반응형

 

한 사업장이 한 세무대리인과의 거래를 하였다면

그저 세무대리인의 홈택스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제출 내역을 확인하면 되지만..

 

여러 세무대리인을 거쳐가게 되면, 지급명세서를 제출했는지 안 했는지 확인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.

이럴 때는 세무대리인의 홈택스 아이디가 아닌, 대표자(사업장)의 홈택스 아이디로 로그인하여 

각 지급명세서들이 잘 제출되었는지 확인해보면 됩니다

 

오늘은 "사업소득 지급명세서" 제출 여부를 확인해 보는 방법을 포스팅하겠습니다.

 

1. 대표자(사업장)의 홈택스 아이디로 로그인

 

 

2.

[접수일자]를 선택하고, [민원종류검색]을 클릭합니다

 

3.

민원 유형을 보면

1) 제출

2) 수집(자료)

이렇게 두 종류가 있는데, 사업소득지급대장의 경우 "수집(자료)" 항목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.

선택 후, "사업소득"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하여 하단에서 "거주자 사업소득 지급명세서"를 클릭하면 선택이 되며 팝업이 없어질 것입니다. 그 후 [조회]를 누르면, 여러 세무대리인으로부터 제출된 내역이 모두 조회됩니다


이처럼 간단하게 조회 가능하지만, 경험해보지 못한다면 참 막막한 상황이 아닐 수 없습니다.

위에서 예로 든 사업소득 지급명세서 말고도, 근로소득 지급명세서 등도 위와 같이 조회가 가능합니다.

단, 3번 항목에서 '수집(자료)"인지, '제출'인지는 정확히 기억하고 있지 않아서, 두 항목 모두 다 들어가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 

끝. 본 포스팅은 업무 참고용으로 작성되었습니다.
반응형